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미 없애는 법

써니샤인500 2023. 2. 20. 15:34

저는 어릴 적 별명이 빨간 머리 앤 이였습니다. 주근깨가 컴플렉스 였는데 출산을 하고 나서는 기미까지 더해져 얼굴이 아주 칙칙해졌습니다.  피부과 주근깨 레이저 시술도 받을까 고민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피부과 잡티를 제거 한다고 해도 제대로 관리 해주지 않으면 기존 보다 더 많이 생기는 기미, 주근깨. 평소에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없애는 법
기미 없애는 법

목차

     

    기미 주근깨 차이

     

      주근깨 기미
    원인 유전적 요인 호르몬 영향
    형태 작은 깨가 뿌려 놓은 것 처럼 퍼짐 갈색의 색소가 한테 뭉치면서 안개 처럼 뿌옇게 나타나다.
    부위 얼굴 뿐 안니라 팔, 손등, 앞가슴 등 전신에 발생 한다. 얼굴
    관리 자외선 관리 필수 스트레스 관리 /자외선 관

     

    ✅주근깨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가족 중에 주근깨가 있다면 나타날 확률이 높고 소아기에 자주 발생 합니다. 기미는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아 여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30~40대 임신 중에 증상이 심해지고 폐경 이후에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 줄어들지만 자외선에 의한 기미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주근깨는 작은 깨를 뿌려 놓은 것처럼 경계가 분명 한 반면 기미는 갈색의 색소가 한테 뭉치면서 안개처럼 뿌옇게 나타나 경계가 불분명합니다.

     

    ✅기미는 얼굴에만 나타나지만 주근깨는 팔, 손등, 앞가슴 등 전신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미 원인

    기미 없애는 법기미 없애는 법
    기미 없애는 법

     

    호르몬

     

    기미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임산부의 50~70%가 생기며, 피임약도 기미를 발생하는 주원인입니다. 

     

    자외선

     

    자외선은 우리 피부에 있는 색소 중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멜라닌을 많이 형성하게 합니다. 여름철 해변가에서 몸을 태우면 검어지는 듯이 기미도 햇빛과 연관이 있습니다.

     

    유전

     

    유전적인 원인에 더하여 임신이나 호르몬 영향으로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되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화장독이나 접촉성 피부염 부위에 자외선을 받게 되면 기미가 생기거나 더욱 진해 질 수 있습니다.

     

    기미 없애는 법

     

     

    선크림

     

    기미 원인에서도 말했듯 자외선 차단은 기미 주근깨의 필수입니다. 저도 피부과 주근깨 시술을 하고 피부가 일시적으로 깨끗해졌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지 않아 예전 보다 더 많이 난 적이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가급적이면 집에 있더라도 발라 주세요.

     

    기미 없애는 팩

     

    1. 들깨 가루 꿀팩

    들깨 가루 1큰술 + 꿀 1큰술을 넣고 미용 붓으로 골고루 섞어 얼굴 전체에 발라 10분 정도 후 미온 수로 헹궈 줍니다.

     

    들깨는 리놀렌산과 비타민 E와 F가 많이 들어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기미 잡티 등 다양한 색소 질환을 완화시켜 준다.

     

    2. 오트밀 레몬 팩

    곱게 간 오트밀 1큰술 + 레몬 1/2 즙을 섞어 기미 부위에 발라 20분 정도 후 미온 수로 헹궈 줍니다.

     

    3. 식용 베이킹 소다 사과 식초 팩
    식용베이킹소다 1큰술 + 플레인 요거트 1큰술 + 밀가루 1큰술 + 사과식초 반티스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얼굴 전체에 발라 준 후 10분 유지 후 미온 수에 헹궈 줍니다.


    피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팩을 하기 전에 트러블이 생기는지 여부를 살펴보고 가려움 증상이나 피부가 붉게 변한 다면 사용을 중지합니다.

     

     

    기미 크림

    피부과를 찾아 피부 색소 침착에 쓰이는 하이드로퀴논 성분의 크림이나 연고를 처방받아서 사용합니다. 부작용도 있으니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지켜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미 크림을 바른다고 해서 기미가 확 좋아지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다만 더 심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 방지차원에서 발라 주고 있습니다.  

     

    저는 레이저 치료도 해보고 팩도 크림도 다 써봤는데요. 기미는 완전히 100% 없애는 법은 없는 거 같아요. 그렇다고 관리를 소홀하게 하면 더 심해지니 매일 크림도 발라 주시고 일주일에 한두 번 팩도 해주면서 피부 결 관리가 답인 거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 주세요.